프로젝트/충북게임 아카데미
5주차 - 금요일
야이주
2021. 8. 2. 10:14
총알 발사 지점
Prefabs에서 Player 프리팹 더블클릭
-> Player안의 Player 스크립트에 public으로 선언된 오브젝트 세개가 있음 (unitychan, bullet, bullet start position)
Input.GetButton
- Fire1 : 마우스 왼쪽 클릭 왼쪽 ctrl키
- Fire2 : 마우스 오른쪽 클릭 왼쪽 alt키
Input.GetAxis
- Horiziontal : 좌우 방향키, a/d/키, 마우스 수평이동, 게임패드 좌우이동
- Vertical : 상하 방향키, w/s/키, 마우스 수직이동, 게임패드 상하이동
edit -> project setting -> input manager에서 키들 확인 가능
Time.deltaTime
프레임(fps) : cpu의 영향을 받음
화면의 부드러움 : gpu의 영향을 받음
Time.deltaTime으로 보간(?)함
회전 하는 방식
- 오릴러 회전
- 쿼터니언 회전
//오일러 회전을 쿼터니언 회전으로 변환하여 대입
배열
다차원 배열과 가변배열
//다차원 배열
int arr1[,] = new int[3,3]{ {1,2,3}, {0,1,2}, {3,4,5}};
int arr2[,] = new int[,]{ {1,2,3}, {0,1,2}, {3,4,5}};
int arr3[,] = new int[,];
arr3[2][1] = 5;
//배열의 모습
//[][][]
//[][][]
//[][][]
가변배열
//가변배열
//배열 안의 배열의 크기를 바꿀 수 있다.
int[][] arr1 = new int[3][]{
new int[3],
new int[3],
new int[3]
}
//배열의 모습
//[][][]
//[][][]
//[][][]
int[][] arr2 = new int[3][]{
new int[5]{1,2,3,4,5},
new int[3]{5,5,5},
new int[6]
}
//배열의 모습
//[][][][][]
//[][][]
//[][][][][][]
int[][] arr3 = new int[3][];
arr3[0] = new int[4];
arr3[1] = new int[3];
arr3[2] = new int[1];
//배열의 모습
//[][][][]
//[][][]
//[]
새로운 모션
아바타 마스크 영상 궁금하다면 돌려보기
게임의 목표
Round 스크립트 분석
돌리는 함수
Quarternion.Euler(x값, y값, z값);
static으로 변수를 만들면 모든 스크립트에서 하나의 변수에만 값이 오른다. (모든 스크립트에서 하나의 변수만 만드는 것과 같음)
static으로 메소드를 만들면 모든 스크립트(클래스)에서 인스턴스의 생성(Game gam1 = new Game()과 같은 것) 없이 바로 참조를 할 수 있다 (Game.gam() 처럼)
멀티카메라
카메라 만드는 법 궁금하면 영상 돌려보기
알고리즘
미로생성
에셋 스토어에 미로 있음